DESIGN YOUR SMARTHOME

스마트홈에 대한 대단한 열정을 가지신 Makelism님의 아파트에 NEST 온도조절기를 설치했습니다.


Makelism님의 블로그를 보면 스마트홈에 대한 열정이 대단함을 알수있습니다.


http://makelism.tistory.com/


Makelism님도 스마트홈의 중심이 스마트 온도조절기임을 알아보시고 국내 난방환경에 적용시키고자 많은 노력을 하셨습니다.


우연하게 Makelism님의 블로그를 알게되어 NEST 온도조절기를 설치하기 위한 보일러,난방설비에 대해 조언을 해드렸고,Makelism님은 이사갈 아파트에 반드시 설치하시길 원하시기에 7월달 Makelism님 댁을 방문후 아파트 환경에 맞게 NEST 온도조절기를 설치해드렸습니다.


Makelism님 댁은 린나이 보일러를 새로이 설치하셨고,제가 알려드린데로 배선작업도 완료되어 있어 오동작없이  한번에 설치와 NEST 연동작업이 완료된 현장이기도 합니다.


NEST 온도조절기를 국내환경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보일러와 연동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난방 설비까지 맞춰야 합니다. 


이런식으로 꼼꼼하게 작업해야지,고장이나 오동작없이 완벽하게 연동이 가능합니다.



<린나이 보일러 + 히트링크>



<보일러에만 연동하는 것이 아니라 린나이 보일러의 메인 룸콘과도 정확한 설정으로 연동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다.>



<거실에 설치된 NEST 온도조절기>



< 위모 스위치 + NEST 온도조절기>




Makelism님과는 종종 연락을 취해 NEST 온도조절기의 사용느낌을 여쭤보는데 아직 어떠한 고장이나 오동작 없이 잘 작동한다고 하십니다.


NEST 온도조절기의 능력에 상당히 만족하시다가, 지금은 NEST 온도조절기의 존재자체를 느끼지 못한다고 합니다. 스스로 난방을 조절하기에.....



*Makelism님의 네스트 온도조절기 설치기와 사용기는 Makelism님의 블로그에 상세히 나와 있습니다.


 http://makelis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