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YOUR SMARTHOME

특별한 NEST 온도조절기 설치사례



인테리어 업체와 협업으로 설치한 사례입니다.
인테리어 컨셉에 맞추어 설치 위치, 스위치와의 조화, 냉난방기의 적용방식까지 하나하나 확인해가며 진행한 현장입니다.
두 달간 공들여 인테리어 공사를 한 현장입니다.
인테리어 업체와 NEST 설치에 관련된 미팅을 하면서 인테리어와의 조화에 관해 많은 신경을 쓰기도 했습니다.

     

LDK[각주:1]가 넓은 현장이어서 시스템 에어컨 3대가 설치되며 바닥 난방배관은 거실과 주방 2 zone으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미니멀리즘 인테리어에 맞게 벽에는 단 1 대의 NEST만 설치해 에어컨 3대와 거실,주방의 난방을 모두 제어해야하는 조건이었습니다.

이런 조건에서 NEST를 설치 해본적은 없었지만...

현재 제주에서 공사중인 갤러리에 더 어려운 조건의 냉난방 환경에 대해 검토를 했기에 이번 기회를 빌어 적용 해보기로 했습니다.

나머지 3개의 방은 다음과 같은 환경으로 셋팅하여 냉난방 모두 각방제어를 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현장과 같이 LDK가 넓고 3개의 방이 있는 경우의 냉난방은 다음과 같이 구성이 됩니다.

NEST 온도조절기 설치 시점은 모든 인테리어가 끝나고 인터넷 서비스가 설치된 후 입니다.

인테리어 업체에서 제가 알려드린데로 배선과 전기작업을 꼼꼼히 해주셔서 설치에 별다른 어려움없이 무난히 설치했습니다. 

     

     

스위치는 JUNG으로 설치되었고 스위치와 NEST정확히 중앙에 일치하게 설치해 하나의 제품처럼 보이게 설치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NEST 1 대로 3대의 에어컨을 제어하는 영상입니다.



  • NEST 설치를 의뢰하시거나 협업을 원하시는 인테리어 업체는 다음의 메일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necros@mac.com





 






  1. Living Dining Kitchen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