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YOUR SMARTHOME

Z-Wave Plus란 무엇이며,왜 Z-Wave Plue를 사용해야 합니까?


다른 기술과 마찬가지로 홈 오토메이션도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Z-Wave 기술은 원래 기업에서 조명을 제어하는 ​​방법으로 만들어졌지만 현재는 훨씬 더 다양하게 사용되고 기능은 강력해졌습니다.

Plus란 단어로 예상한 바와 같이 이것은 허브, 센서 및 기타 장치가 더 나은 칩, 더 빠른 성능 및 더 긴 배터리 수명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음을 의미합니다. 

Z-Wave Plus로 인해 홈 오토메이션은 점점 더 개선되고 있습니다!



Z-Wave Plus 란 무엇입니까?

 Z-Wave Plus, 일명 Gen 5, Z-Wave 500 시리즈 또는 5 세대 Z-Wave는 차세대 Z-Wave 통신 프로토콜입니다.

 네트워크 강도, 배터리 수명, 설치 등의 측면에서 전반적인 개선 사항을 제공합니다.

 또한, Z-Wave Plus 지원 제품에는 로고가 표시됩니다. 

 Z-Wave Plus 인증 제품은 사용자가 Z-Wave 시스템을 더욱 빠르고 쉽게 설치및 설정하도록 하는 확장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것 외에도, 제 5 세대 Z-Wave는 강력한 기능의 통신을 위한 추가 RF 채널, OTA (Over the Air) 업그레이드 기능 및 더 넓은 통신 범위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향상된 기능은 설치 시간이 짧고 쉬워지며, 장치 프로파일이 풍부하며,자가 치유 기능이 개선되고 배터리 수명이 연장된다는 측면에서 엄청난 이점을 제공합니다.

가정에서 Z-Wave Plus를 사용하면 버튼 하나로 조명, 가전 제품, 난방, 보안 및 멀티미디어를 손쉽게 제어 할 수 있습니다. 

양방향 통신, 상태 업데이트 및 메시 네트워킹이 결합되어 홈 오토메이션 시스템의 신뢰성과 탄력성을 보장 합니다. 

왜 Z-Wave Plus를 사용합니까?

홈 오토메이션 애호가라면 Z-Wave가 다른 스마트 홈 통신 시스템에 비해 몇 가지 독특한 이점을 제공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5 세대 모델을 통해 Z-Wave가 점점 더 발전됨으로 인해 홈 오토메이션  경쟁에서 다른 프로토콜보다 훨씬 앞서 나갈 수 있습니다. 

Z-Wave Plus 확장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획기적으로 증가된 통신 범위 - 최대 150m (맑은날 기준)

- 배터리 수명 50 % 향상

- 250 % 더 넓은 대역폭

- 향상된 노이즈 내성과 높은 대역폭을 위한 3 개의 RF 채널

- 새로운 Plug-n-Play 네트워크 전체 포함 기능

- 익스플로러 프레임 기능을 통한 자가 복구 및 내결함성 향상

- Over the Air 펌웨어 업데이트 (OTA)를위한 표준화 된 방법

- 제품 인증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향상된 제품 정보 캡처

Z-Wave Plus 적용

Z-Wave Plus 장치의 새로운 기능은 Z-Wave 시스템의 큰 장점이며 가장 강력하고 견고한 무선 홈 자동화 시스템을 가능하게합니다. 

그러나 Z-Wave 500 시리즈 칩에서 제공되는 새로운 기능과 명령 클래스를 사용하여 첫 번째 홈 오토메이션을 구축할 때 다음을 유의해야합니다.

모든 Z-Wave 장치가 새로운 Gen5 버전의 완전한 Z-Wave Plus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면 문제는 없습니다. 

그러면 그장치들은 완벽하고 (지금까지 어떤 Z-Wave 시스템보다도 뛰어남) 원활하게 작동하며, 배터리 수명 연장, 훨씬 더 넓은 범위 및 증가 된 대역폭과 같은 새로운 기능이 제공하는 모든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기존의 Z-Wave 장치, 센서 및 컨트롤러(300 시리즈 및 400 시리즈 Z-Wave 칩을 기반으로 하는...)를 사용한다면 Z-wave Plus 기능을 사용할수 없습니다. 

기존의 Z-wave 시스템과 Z-wave plus 장치를 혼용해 적용했을때는 다음과 같이 동작합니다.

배터리 수명

Z-Wave Plus 장치의 배터리 수명은 이전 세대에 비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Z-Wave Plus 장치의 배터리 수명은 기존 장치보다 최대 50 % 더 길어집니다.

통신 범위

장치의 통신 범위는 네트워크의 다른 장치에 크게 의존합니다. 

Z-Wave Plus와 기존 장치를 함께 사용하는 경우 Z-Wave Plus가 제공하는 범위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제어 장치

제일 중요한 고려 사항은 Z-Wave 컨트롤러입니다. 

컨트롤러가 Z-Wave Plus가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 해당 컨트롤러 네트워크에 추가된 모든 장치가 기본적으로 Z-Wave로 작동합니다. 

이것은 Z-Wave Plus가 Z-Wave 장치와 하위 호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Z-Wave Plus 컨트롤러가 있다면 Z-Wave Plus의 이점을 보게 되지만 그렇지 않으면 기본 Z-Wave 장치로 작동합니다.


<Z-Wave Plus가 지원되는 Zipato의 Zipatile>


Z-wave Plus 제품만으로 홈 오토메이션 구성시 장점

손쉬운 설치
향상된 플러그 앤 플레이 기능으로 네트워크에 통합된 새로운 Z-Wave Plus 장치를 보다 쉽게 ​​설치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품 인증 데이터베이스를 업그레이드 했으므로 설치가 더 원활해져 시간과 비용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네트워크
개선Z-Wave 메쉬 네트워크는 자가 치유 기능을 갖추고 있어 장치가 원활하게 작동하고 높은 내결함성으로 인해 만약 조명 스위치 하나가 불량이라도 전체 네트워크가 다운되지 않습니다. 네트워크 범위는 150 미터(맑은 날 기준)로 더 넓습니다. 따라서 네트워크를 훨씬 더 멀리 확장 할 수 있습니다.
빠른 성능
차세대 Z-Wave가 허용하는 높은 대역폭은 모든 것이 서로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대화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250%나 더 넓은 대역폭을 가지게 되어 전력이 크게 향상됩니다.
더 나은 범위
Z-Wave 네트워크가 더 넓은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으면 가정을 자동화하기 위한 스마트 홈 장치가 더 적게 필요합니다. 즉 Z-wave 리피터 같은 쓸데없는 기기를 구입하지 않아도 되므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비용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Easy
OTA 펌웨어 업데이트로 인해 허브와 Z-Wave장치를 손쉽게 사용하여 모든 것을 신속하게 처리 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이 쉽고 빠르게 업데이트 될 수 있기 때문에 더 빠른 설치가 가능합니다. 또한  제품 정보 캡처 기술을 업그레이드 하여 새로운 제품을 제품 데이터베이스에 쉽게 추가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 나은 기술 지원
모든 것이 쉽고 부드럽게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모든 Z-Wave Plus 장치가 데이터베이스에 등록되고 연결되므로 필요할 때 모든 스마트 홈 장치에 대한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제조업체 또는 서비스를 통해 , 기술 지원 담당자가 Z-Wave Plus 장치에 대한 모든 정보를 가지고 있음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과의 호환성
기존 Z-Wave (Z-Wave Classics)장치와 완벽히 호환되므로, Plus의 모든 새로운 기능을 이용할 수 없다 하더라도 사용에 문제는 없습니다.


<Z-wave Plus가 지원되는 Fibaro Motion Sensor>